Spotify, Discover Weekly 플레이리스트 장르 개인화 허용

Spotify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스트리밍하는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플레이리스트인 Discover Weekly에 새로운 개인화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이 플레이리스트는 이제 팝, R&B, 펑크와 같은 장르의 버튼을 상단에 표시하여 사용자가 Spotify에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알려줄 수 있습니다.
Discover Weekly 플레이리스트는 Spotify가 도입한 가장 주목할 만한 것 중 하나입니다. Spotify는 이 플레이리스트의 노래가 1,000억 회 이상 스트리밍되었다고 밝혔습니다. Spotify 알고리즘을 통해 생성된 주간 믹스 테이프는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음악을 소개할 것을 약속하며 청취자 데이터를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새로운 음악을 찾는 데 사용되는 Discover Weekly 플레이리스트가 동일한 노래를 반복해서 재생하고 플랫폼 시스템이 장르를 정확하게 분류하지 못한다는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Spotify는 5월에 Business Insider에 장르 정확도와 Discover Weekly 추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습니다.) 장르 옵션 외에도 Discover Weekly 플레이리스트는 새로운 커버 아트로 새롭게 단장될 예정입니다.
Spotify는 사람들이 음악을 듣는 방식을 재편하여 앨범이나 아티스트 자체보다 플레이리스트를 우선시했습니다. 플레이리스트는 노출을 원하는 레이블과 아티스트에게 격전지가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음악 플랫폼은 개인화를 더욱 발전시켜 개별 사용자에게 맞춤형 선택을 제공했습니다. 이 회사는 AI 기반 ‘DJ’, AI 텍스트-플레이리스트 빌더 도구, 심지어 사용자의 청취 습관을 논의하는 가짜 AI 호스트가 있는 가짜 AI 팟캐스트와 같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Discover Weekly 제공을 더 면밀히 안내하는 기능은 초개인화가 여전히 우선 순위임을 나타내며, Spotify가 일부 사용자 불만을 인식하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heverge.com/tech/694212/spotify-discover-weekly-playlist-listening-controls-personalization-genres

댓글 남기기